본문 바로가기

미이다운 리뷰

[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- 글배우] 책리뷰

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 / 글배우

 

도서관에서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바로 집어 들었어요.

책의 표지가 마음에 드는 색 (베이비핑크) 이기도 했고,

올해 계속 저의 마음속에 머무른 생각이 '아 지쳤다', '난 뭘 좋아하지' 였기 때문이었어요.

 

읽고나서 보니 꽤나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에세이더군요,

저뿐만 아니라 좋아하는게 뭔지 모르겠고, 지쳐있다고 느끼던 분들이 많았나봐요.

토닥토닥,,♥

 

작가분의 스토리를 읽어보니 참 멋진사람이시더군요.

스스로의 인생에 대해 간절했고, 간절했던만큼 확신이 있는게 느껴져

그런 작가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참 반짝입니다.

 

움츠러들고 불안한 마음을 나도 안다고 왜그러는지 안다고

읽어주는 것 같아 상담소에 온 기분이었어요

 

 

잘 해야만 해서 지친 내게

버텨야 했던게 많아서 좋아하는걸 둘러볼 수 없었던 내게

힘들었던 것 들과 기꺼이 거리를 둔 채 지친만큼 충분히 쉬고

좋아하는 것들을 찾아 나의 삶 군데군데에 두고

나를 사랑하며 누군가와 온전한 사랑을 주고 받으라 응원하네요.

 

잘하는게 없는 것 같아서, 좋아하는것 하나 찾지 못한 것 같아서

무기력하고 아무것도 하지 못하겠다면

힘이 조금 생길때 작은 것부터 해보세요. 작은 성취감부터 쌓아보세요.

타인이 아닌 내가 내게 칭찬과 격려를 해보세요,

다른사람이 아닌 내가 내게 채워주는 사랑이 꼭 필요합니다.

 

저도 그럴려구요!

지금당장 아무것도 잘하는게 없는 것 같고,

뭘 해야할지도 모르지만-

조급해 하지 않고 힘이 생길 때 까지 충분히 쉬고

작은 것부터 성취해볼거에요,

제 삶 가운데 좋아하는 것들을 많이 두고

그런 저를 좋아해주며 살아가길 바래요

 

여러분 모두 스스로가 참 마음에 드는

오늘이 되시길 바래요! 충분히 빛나십니다-